공지사항

2016 하반기 한국법경제학회 안내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6-09-01 23:30
조회
6544
한국법경제학회 회원 및 법경제학에 관심을 가진 여러분들께,

안녕하십니까. 9월에 접어들면서 날씨가 조금은 선선해지고, 학교는 새학기가 시작되었습니다.

하반기 법경제학회 일정을 포함하여 몇가지 안내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1. 학술대회 : 올 하반기에는 월례세미나를 하지 않고, 그 대신에  아래와 같이 학술대회를 몇 차례 하기로 했습니다. 아래 설명된 것과 같이, 9월 및 12월의 학술대회는 특정 주제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고, 내년 2월 학술대회는 다양한 주제에 대하여 새로운 논의를 하는 장이 마련될 것입니다.

2. 9월 학술대회 : 9월 23일(금) 오후 2시부터 국회의원회관에서, "김영란법에 대한 정책적 논의 : 법경제학 및 법사회학 시각에서"라는 제목으로 학술대회를 할 예정입니다. 우리 학회가 법사회학회 및 국회 박주민 의원실과 공동주최하는 행사입니다. 더 구체적인 행사 일정에 대해 조만간 별도 안내를 해드릴 예정입니다. (이창민 총무이사님 및 방세훈 학술이사님이 행정업무를 주로 맡아서 준비하고 계십니다.)

3. 12월 학술대회 : 12월 2일(금) 오후 2시부터, "기업구조조정의 법경제학"(가제)을 주제로 하여 학술대회가 개최될 예정입니다. (최준규 학술이사님, 이선구 학술이사님이 준비중이십니다.)

4. 2월(2017년) 학술대회 : 예년과 같이 '경제학 공동학술대회'의 일환으로 학술대회를 할 예정입니다. 이 학술대회는 여러분들로부터 발표신청을 받아서, 다양한 개별 주제에 대해 논의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될 예정입니다.

5. 학회 홈페이지 개편 : 학회 홈페이지(http://klea.ne.kr/)를 새로이 개편했습니다. 홈페이지 운영과 관련하여 의견이 있으면 언제든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6. 아시아법경제학회 홈페이지 개편 : 아시아법경제학회 홈페이지(http://aslea.org/) 또한 새로이 개편했습니다. 아시아법경제학회는 우리 학회가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고, 특히 학술지 운영과 홈페이지 관리 등을 실질적으로 국내에서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7. 아시아법경제학회 국제학술대회 사진 : 지난 6월말 서울대에서 열린 국제학술대회의 사진을 아시아법경제학회 홈페이지에서 보실수 있습니다(http://aslea.org/photo/2016photo/).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법경제학회에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법경제학회 회장 고학수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