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대회

2016년 아시아법경제학회 학술대회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6-08-21 23:24
조회
647
법경제학회 회원 및 법경제학에 관심을 갖고 계신 여러분들께,

안녕하십니까. 이미 몇 차례 공지한 것과 같이 아시아법경제학회(Asian Law and Economics Association) 학술대회가 6월 24일 & 25일 서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15-1동 우천법학관)에서 개최됩니다.

올해에는 아시아 각국 등 세계 20여개국에서 100여명의 연구자가 참가하는 대규모 학술대회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3분의 기조연설자가 있고, 2개의 방법론 워크샵 세션, 그리고 26개의 일반세션이 열립니다. 행사 첫날인 24일에 열릴 공식만찬에는 권순일 대법관님께서 오셔서 축사를 해주실 예정입니다. 그리고 행사 후 26일에는 서울 시내 관광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학술행사의 구체적인 내용은 첨부파일에 담겨 있습니다. 첫번째 시트에는 행사일정의 전반적인 내용이 담겨있고, 두번째 시트에는 개별 세션에 관한 상세한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초안으로 회람했던 것과 일부 다른 내용이 있습니다. 발표자들께서는 특히 주의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여러분들의 참가를 크게 환영합니다. 우리나라 법경제학계의 커다란 축제가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별도의 참가비는 없습니다(관광 프로그램 제외). 다만, 행사 배포자료 등을 받기 위해서는 6월 19일(일)까지 학술대회 사무국(서울대 법과경제연구센터 yoonjy@snu.ac.kr)으로 이름과 소속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그 이외에 문의사항이 있으면 학회 또는 학술대회 사무국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행사장 안내지도 등을 포함한 추가적인 정보는 별도로 배포될 행사 브로슈어에 담길 예정인데, 이는 향후에 별도 이메일을 통하여 배포하겠습니다.

논문 발표가 예정되어 있는 분들을 위한 안내입니다. (1) PPT 파일을 이용하실 경우, 행사 당일 세션 시작 전에 직접 컴퓨터에 업로드 하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2) 하나의 세션은 대부분 1시간 30분 정도의 시간이 할당되어 있는데, 1인당 발표시간이나 토론시간 등은 개별 세션의 사회자와 합의하여 정하시면 됩니다. 별도의 지정토론자는 없고, 사회자는 개별 세션의 발표자 중 한 분이 하시는 것으로 하여, 프로그램상에 별표(*)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3) 행사 건물 로비에 안내데스크가 있을 것이고, 그 이외에 개별 세미나실마다 조교가 대기하면서 필요시 도움을 드릴 예정입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바라겠습니다!

한국법경제학회 회장 고학수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