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안내] 2013 한국법경제학회 국제컨퍼런스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6-08-22 01:14
조회
4874
한국법경제학회가 2013. 11. 8.(금) 성균관대학교에서 법경제학 국제컨퍼런스(KICLE 2013)를 개최합니다.

이번 국제컨퍼런스에서는 미국, 독일, 스페인, 일본, 중국 등 해외 약 10여 개 나라의 저명한 법경제학자들의 논문과 약 20여 편의 국내 연구자들의 논문이 발표될 예정입니다.

Keynote Speech는 유럽 법경제학을 대표하는 학자 중 한 분인 Hans-Bernd Schaefer 교수가 하실 예정입니다.

그간 한국법경제학회는 여러 회원님들과 역대 회장님들 및 임원분의 헌신으로 양적으로는 물론, 질적으로도 비약적인 발전을 해왔습니다. 정기학술지 발간과 월례회, 정기학술대회는 물론, LEC 활동, 법경제학연구총서 발간 등이 다양한 학회사업이 성숙되어가고 있고, 평생회원과 기관회원을 비롯한 학회원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학회의, 그리고 한국 법경제학계의 역량축적에 힘입어 우리 사회의 법경제학에 대한 수요도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컨퍼런스 조직위원회(Organizing Committee)는 이제 국내 연구자들의 법경제학 연구가 세계적 보편성을 담보하고, 한국경제를 대상으로 한 연구들이 세계 법경제학계에 생산적인 자극을 줄 시점이 되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이에 컨퍼런스 조직위원회는 무엇보다도 한국경제의 현안을 대상으로, 그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법경제학 연구를 갖고, 국제적 논의에 참여할 장(場)을 마련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리하여 한국법경제학회의 학술활동을 세계화하고, 한국경제와 법을 세계에 알리는 계기로 삼고자 합니다. 컨퍼런스 조직위원회는 KICLE 2013이 이와 같은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번 국제컨퍼런스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고, 큰 성과를 남길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특히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컨퍼런스 발표 신청에 관하여는 첨부한 Call for Papers for KICLE 2013과 KICLE 2013 Application Form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이번 발표하지 아니하는 회원들께서도 이번 컨퍼런스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자리를 함께 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2013 KLEA International Conference on Law and Economics
Envisioning New Paradigm of Creative Economy
(KICLE 2013)

November 8, 2013
SungKyunKwan University (SKKU)